본문 바로가기
  •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기억하고 싶은/내돈내산 여행

베트남에서 택시타는 법, 주의할 점 (카카오, 그랩)

by 그린초코 2025. 4. 9.

베트남에서 택시 탈 때 가장 쉬운 것은 그랩인데, 가입만 하면 아주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베트남에 가서 그랩을 가입하려면 유심 때문에 가입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미리 가입해 두는 게 좋다.

 

우리는 쿠팡에서 베트남 유심을 미리 사서 들고갔는데, 그것 때문인지 베트남에서 그랩 앱 가입에 자꾸 실패했었다.

 

당장 택시를 이용해서해서 다른 방도를 찾다가 카카오 택시가 된다는 정보를 찾아봤기에 바로 시도해 보았다.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던 사람이면 같은 결제정보로 바로 이용 가능했다. 

 

알고 보니 그랩이랑 연동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걸로 되어있었는데, 그랩과 똑같지만 플랫폼이용료와 중개수수료까지 해서 천 원 정도 더 든다. 그래도 급하게 이용하기는 좋은 듯하다.

 

그러다가 한국 유심 끼고 로밍을 켜면 그랩 가입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됐고, 유심을 바꿔서 로밍으로 들어가 가입했다.

 

가입한 뒤 바로 베트남 유심으로 바꿔 껴서 자유롭게 그랩을 사용했다. 

 

한국어로 바로 이용 가능하고 7인 택시도 빨리빨리 잡혀서 너무 편리했다.

 

결제도 카드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결제되어 현금이 필요 없다. 굳! 

 

이용할 때 차량번호 꼭 기억하고, 맞는 차를 타야 한다.

 

주의할 점은 밤늦게 야시장 같은 곳에서 택시를 부르려고 하면 잘 안 잡히거나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

 

왜인가 봤더니, 시장 나가는 길목에서 호객행위를 하면서 일부로 그랩을 잡지 않고 있더라... ㅎㅎ..

 

급하게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현장에서 좀 더 비싼 금액으로 타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우리도 아픈 사람이 있어서 급하게 이용해야 했는데... 사실 그래봤자 몇천 원 차이긴 하지만 기분은 별로였다... ㅎㅎ

 

그럴 때는 현금이 필요하므로, 최소한의 현금은 들고 다녀야 한다. 

 

그리고 택시 호객행위할 때 좀 비싸다고 하면 가격을 내려주기도 하고, 잔돈도 다 거슬러주니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 그리고 짐도 거의 다 들어주신다. 대부분 친절하시니까 이 부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무튼 정리하면 , 

- 베트남에서 택시는 필수이므로, 카카오택시와 그랩은 한국에서 가입해서 갈 것. 

- 야간에는 택시가 잘 안 잡히는 것을 감안할 것. (사실 호객행위에 넘어가도 몇천원 차이 안남)

- 최소한의 현금은 들고 다닐 것 (택시가 안잡히는 경우 대비)

- 차량번호 꼭 기억해서 맞는 차량 탈 것.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