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유니티 C#/2D 입문공부

유니티 기초 - UI 버튼(Button) 사용법

by 그린초코 2024. 4. 25.

시작이나 종료 등 버튼을 위해 UI 를 만들었다면 버튼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버튼의Button 인스펙터를 수정해주면 된다. 

 

Interactable :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활성화 여부를 선택한다.

Transition : 어떤 형태로 반응할지 선택한다.

OnClick() : 버튼 클릭 시 [List is Empty] 이벤트를 호출한다. 

 

예를 들어 플레이버튼을 눌렀을 때 title 제목을 바꾸고 title을 끌어서 None(Object) 부분에 넣고 OnClick() 의 + 버튼을 눌러  No function에서 string text를 선택하여  바꾸고 싶은 말 (시작!)을 적으면 된다.

 

 

그런다음 플레이 후 버튼을 눌렀을 때 title 제목이 시작! 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