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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2D 입문공부

C# 이미지 적용할 때 필수인 Texture Type 와 Sprite Mode 설정

by 그린초코 2024. 4. 24.

유니티에서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I와 2D 오브젝트로 삽입해야 한다. 

하지만 UI와 2D 오브젝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prite 타입의 이미지 리소스가 필요하다.

즉, 이미지를 sprite 타입으로 변경해주면 되는데, 이는 인스펙터창의 Texture Type에서 설정할 수 있다. 

보통 Texture Type은 기본적으로 Default 이 설정되어있다.

 

Sprite(2D and UI) 를 쓰면 이 스프라이트 타입을 2D와 UI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Sprite Mode 를 Single로 바꿔준다. 

 

2D나 UI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Texture Type 을 Sprite(2D and UI)로 선택해주고 Sprite Mode를 Single로 바꾼 위 apply 버튼을 눌러 적용시켜야 오브젝트로서 적용 가능하다.

(이 작업을 안하고 이미지를 사용하려고 하면 아예 적용이 되지 않는 오류가 난다. 보통 Texture Type은 Default로, Sprite Mode 는 Mutiple로 기본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UI는 User Interface로, 사용자와 프로그램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매개체다. 조이스틱, 플레이버튼, 사운드 조절 등이 UI에 해당하며 글자와 버튼 등으로 이루어진 시작화면은 UI로 이루어져 있어 UI를 가장 먼저 생성해야 한다. 

 

스프라이트를 사용한 오브젝트 중 UI를 제외한 오브젝트는 모두 2D라고 할 수 있다. 

 

UI 오브젝트는 Image 컴포넌트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그리고

2D 오브젝트는 Sprite Renderer 컴포넌트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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