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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2D 입문공부

유니티 기초 - 물리엔진 physics 이란?

by 그린초코 2023. 9. 5.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physics 는 물리엔진을 뜻한다.

낙하, 충돌 등 물리 동작을 위해서 구현하는 시뮬레이션용 라이브러리라고 할 수 있다.

질량, 마찰, 중력 등을 고려해 움직여서 사실적인 동작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physics를 적용하면 오브젝트 좌표를 직접 변경하지 않아도 오브젝트데 힘을 가해서 이동시킬 수 있다.

(좌표를 직접 변경하면 충돌 판정이 보증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physics가 더 유리하다)

 

physics는 보통 rigidbody와 colider로 구성된다. (설명은 아래 참조)

https://greenchoco.tistory.com/176

 

유니티 2D 중력 적용하기 (Rigidbody)

유니티 2D 에서 중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힘 계산 컴포넌드인 rigidbody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add component 하여 Rigidbody 2D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따로 수치 설정을 안

greenchoco.tistory.com

https://greenchoco.tistory.com/177

 

유니티 2D 콜라이더(Colider)

유니티에서 보통 rigidbody와 함꼐 사용되는 컴포넌트다. 오브젝트끼리 충돌 판정을 나게 하기 위해서는 add component 에서 Colider 2D를 선택하면 된다. 2D에서 콜라이더 종류는 아래와 같다. Circle Col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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