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오브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physics 는 물리엔진을 뜻한다.
낙하, 충돌 등 물리 동작을 위해서 구현하는 시뮬레이션용 라이브러리라고 할 수 있다.
질량, 마찰, 중력 등을 고려해 움직여서 사실적인 동작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physics를 적용하면 오브젝트 좌표를 직접 변경하지 않아도 오브젝트데 힘을 가해서 이동시킬 수 있다.
(좌표를 직접 변경하면 충돌 판정이 보증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physics가 더 유리하다)
physics는 보통 rigidbody와 colider로 구성된다. (설명은 아래 참조)
https://greenchoco.tistory.com/176
https://greenchoco.tistory.com/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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