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값을 지우기 위해 리스트 함수를 아래오 같이 작성하고 오브젝트에 적후 플레이해보면
using JetBrains.Annotation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NetworkInformation;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2_ArrayList : MonoBehaviour
{
public List<int> intList = new List<int>(); // 리스트 선언
public List<int> intList2 = new List<int>() { 48, 3, -2 }; // 리스트 선언 동시에 값 할당
void Start()
{
intList2[1] = 5; // 리스트의 1번 요소 값 할당
intList.Add(-10);
intList.Add(48);
intList.Insert(0, 5);
}
}
해당 오브젝트의 inspector에 아래와 같은 값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추가로 4줄을 적어보았다.
using JetBrains.Annotation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NetworkInformation;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2_ArrayList : MonoBehaviour
{
public List<int> intList = new List<int>(); // 리스트 선언
public List<int> intList2 = new List<int>() { 48, 3, -2 }; // 리스트 선언 동시에 값 할당
void Start()
{
intList2[1] = 5; // 리스트의 1번 요소 값 할당
intList.Add(-10);
intList.Add(48);
intList.Insert(0, 5);
intList.Remove(-10); // -10이라는 값 삭제
intList2.Remove(-2); // -2라는 값 삭제
intList.RemoveAt(1); // 1번요소 삭제
intList2.RemoveAt(1); //1번요소 삭제
}
}
이렇게 수정 후 저장하여 플레이해보면 해당 오브젝트의 inspector는 값이 삭제되어 아래와 같이 보인다.
리스트 함수는 아래 참고
https://greenchoco.tistory.com/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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