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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C#

C#기초 - Remove() 함수와 RemoveAt() 함수 사용법

by 그린초코 2024. 4. 17.

특정 값을 지우기 위해 리스트 함수를 아래오 같이 작성하고 오브젝트에 적후 플레이해보면 

using JetBrains.Annotation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NetworkInformation;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2_ArrayList : MonoBehaviour
{
    public List<int> intList = new List<int>(); // 리스트 선언
    public List<int> intList2 = new List<int>() { 48, 3, -2 }; // 리스트 선언 동시에 값 할당

    void Start()
    {
        intList2[1] = 5; // 리스트의 1번 요소 값 할당

        intList.Add(-10);
        intList.Add(48);
        intList.Insert(0, 5);
    }
}

 

해당 오브젝트의 inspector에 아래와 같은 값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추가로 4줄을 적어보았다. 

using JetBrains.Annotation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NetworkInformation;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2_ArrayList : MonoBehaviour
{
    public List<int> intList = new List<int>(); // 리스트 선언
    public List<int> intList2 = new List<int>() { 48, 3, -2 }; // 리스트 선언 동시에 값 할당

    void Start()
    {
        intList2[1] = 5; // 리스트의 1번 요소 값 할당

        intList.Add(-10);
        intList.Add(48);
        intList.Insert(0, 5);

        intList.Remove(-10); // -10이라는 값 삭제
        intList2.Remove(-2); // -2라는 값 삭제
        intList.RemoveAt(1); // 1번요소 삭제
        intList2.RemoveAt(1); //1번요소 삭제
    }
}

 

이렇게 수정 후 저장하여 플레이해보면 해당 오브젝트의 inspector는 값이 삭제되어 아래와 같이 보인다. 

 

리스트 함수는 아래 참고

https://greenchoco.tistory.com/190

 

C#기초 리스트 List 사용법

배열처럼 같은 타입의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저장하는 형태를 리스트라고 한다. 크기가 고정되지 않아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나 소비되는 자원이 많아서 공간의 개수를 고정해도 되는 경우

greenchoco.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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