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창에 글을 출력해주는 Debug.Log 함수와 비슷한 함수지만 print 함수는 오브젝트에 적용해야 콘솔창에 출력된다.
(Debug.Log 는 오브젝트에 적용하지 않고 그냥 저장만 해두어도 출력되지만 이건 오브젝트에 적용해야 출력된다.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rint("안녕하세요 !");
print(1+1);
print(2-1);
print(3*2);
print(4/2);
print(5%2);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rint("안녕하세요") 라고 쓰고 저장한 뒤 원하는 오브젝트에 적용하여 플레이해보면 해당 오브젝트가 있을 때 콘솔창에 "안녕하세요"가 출력되고, 산술연산자도 사용 가능하여 아래와 같이 출력된다.
산술연산자 설명은 아래 참고
https://greenchoco.tistory.com/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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