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문으로 네임스페이스를 선언하여 해당 네임플레이스에 속한 클래스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네임스페이스는 클래스가 담긴 주머니라고 생각하면 된다.
유니티에서 스크립트 C# 스크립트 파일을 생성해서 열어보면 기본적으로 유니티 엔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세줄가량 나오며, UI를 이용할 때도 using문으로 따로 써주어야 사용 가능하다.
728x90
'유니티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기초 - 자료형 bool 이란? (0) | 2024.04.13 |
---|---|
C#기초 - print 함수 (Debug.Log 와 비슷하지만 다른 함수) (0) | 2024.04.11 |
C#기초 - Find 메서드(함수)와 변형 종류 (0) | 2023.09.05 |
유니티에서 UI의 C# 필수 엔진 using UnityEngine.UI (0) | 2023.08.21 |
C#기초 - Update 메서드에서 사용되는 Time.deltaTime (0) | 2023.08.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