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보통 rigidbody와 함꼐 사용되는 컴포넌트다.
오브젝트끼리 충돌 판정을 나게 하기 위해서는 add component 에서 Colider 2D를 선택하면 된다.
2D에서 콜라이더 종류는 아래와 같다.
Circle Colider 2D : 원형 콜라이더
Box Colider 2D : 사각형 콜라이더
Edge Colider 2D : 선형 콜라이더 (오브젝트의 일부만 충돌판정할 때)
Polygon Colider 2D : 다각형 콜라이더 (오브젝트에 정확히 맞도록 판정할 때)\
컴포넌트를 추가했을 때 따로 필요하지 않으면 기본 설정대로 두고 실행해보면 적용된다.
콜라이더는 box 1개, circle 1개 이런식으로 컴포넌트를 추가해서 2개 이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원형 콜라이더는 아래가 원형이라 오브젝트가 쉽게 넘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Rigidbody 2D 설정에서 Constraints를 찾아 Freeze Rotation에서 Z를 체크해주면 된다.
rigidbody 2d는 아래 참고
https://greenchoco.tistory.com/176
728x90
'유니티 C# > 2D 입문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이미지 적용할 때 필수인 Texture Type 와 Sprite Mode 설정 (0) | 2024.04.24 |
---|---|
유니티 기초 - 물리엔진 physics 이란? (0) | 2023.09.05 |
유니티 기초 - 2D 중력 적용하기 (Rigidbody) (0) | 2023.09.05 |
유니티 UI (텍스트)가 안보이는 이유 (Rect Transform, 레이어) (0) | 2023.07.13 |
유니티 기초 - UI 필수의 오브젝트 Canvas와 EventSyetem (0) | 2023.07.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