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많은 오브젝트들이 모여서 저장되어 하나의 파일처럼 만들어진 것이 씬(Scene)이다.
- 영화를 제작할 때 한 장면을 씬(Scene)이라고 하고, 이 씬들을 편집하고 합쳐 1개의 영화를 만든다.
- 수많은 오브젝트들을 만들어 씬을 만들고, 이 씬들을 편집하고 이어 붙인 것이 1개의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다.
- 주로 메인씬(Main Scene)을 1개 만들고, 부수적인 씬을 만들어 이어붙인다.
- 씬은 hierarchy에서 관리가 가능하다.
- hierarchy 에서는 씬과 씬을 구성하는 오브젝트를 관리할 수 있다.
728x90
'유니티 C#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기초 - 컴포넌트(component)란? (0) | 2023.03.22 |
---|---|
유니티 기초 - 인스펙터(inspector)란? (0) | 2023.03.22 |
유니티 기초 - 콘솔(Console)이란? (0) | 2023.03.21 |
유니티 기초 - 오브젝트(GameObject)란? (부모, 자식 오브젝트) (0) | 2023.03.21 |
유니티 유용한 단축키 (0) | 2023.03.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