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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유니티 C#/이론

유니티 기초 - 오브젝트(GameObject)란? (부모, 자식 오브젝트)

by 그린초코 2023. 3. 21.

- 유니티에서 캐릭터, 배경, 텍스트, 및, 조명 등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를 모두 오브젝트라고 한다.

- 오브젝트는 컴포넌트(스크립트 등이 포함)로 구성되며, 수많은 오브젝트가 모여 씬(Scene)을 이룬다.

- 유니티 메뉴얼에서 부르는 정확한 명칭은 GameObject라고 한다.

- 하이어라키(Hierarchy) 창에 포함할 수 있는 것들을 말한다.

- 오브젝트 안에 오브젝트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고, 포함되어있는 오브젝트를 자식 오브젝트라고 한다. 

(자식오브젝트로 하고 싶은 오브젝트를 복사 후 Paste As Child 를 클릭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자식오브젝트로 복사된다.)

(▶ 표시는 해당 오브젝트에 자식 오브젝트가 있다는 표시이며, 클릭하면 자식 오브젝트들이 나온다.)

JohnLemon에 자식오브젝트 2개가 있고, Root에 또 자식오브젝트가 있다.

 

여기서는 JohnLemon이 부모오브젝트, JohnLemon과 Root은 자식오브젝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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