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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유니티 C#/3D 입문공부

유니티 기초 - 오브젝트 두개를 정확하게 빈틈없이 붙이기

by 그린초코 2024. 11. 10.

두 오브젝트를 붙일 때 직접 움직이면 아무래도 미세하게 자꾸 차이가 난다.

 

그럴 때 유용한 기능이 바로 버텍스 스냅핑(Vertex Snapping)이라는 기능이다.

 

먼저 아래처럼 Mobe Tool로 선택하여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V를 누르고 해당 오브젝트의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오른쪽 사진처럼 Move Tool이 마우스를 따라 모서리로 자동으로 이동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서리로 간 부분의 가운데 부분을 클릭 앤 드래그 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순간이동 하듯 움직이며 그 방향에 있는 사물에 정확하게 붙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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