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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유니티 C#/이론

유니티 기초 - 오브젝트에 효과음 넣기

by 그린초코 2023. 8. 3.

오브젝트 선택 후 Add component 에서 Audio Source를 선택한다.

넣고 싶은 음악을 클릭 앤 드래그 하여 AudioClip 옆에 넣는다.

자동으로 체크되어 있는 Play On Awake 를 해제한다. (체크된 상태로 두면 게임 시작하자마자 재생된다.)

 

그런 뒤 이제 이 사운드컴포넌트가 추가된 오브젝트에 적용되어있는 C#스크립트를 열어 원하는 상황에

GetComponent<AudioSource>().Play();
를 추가해주면 된다.

 

참고로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원의 확장자는 mp3, ogg, wav, aiff, aif 등이 있으며, 폭넓게 지원하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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