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Prefeb)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조립식 건물' 이라는 뜻이다.
유니티에서 프리팹이란 설계도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주로 같은 오브젝트를 많이 만들어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굳이 복사를 하지 않고 프리팹을 사용하는 이유는 편집이 쉽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프리팹으로 수십개를 복사했을 때 프리팹만 수정해도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728x90
'유니티 C#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기초 - Fill Amount (Fill Method) 이미지 잘라내기 (0) | 2023.08.21 |
---|---|
유니티 기초 - 앵커(Anchors)의 기능 (0) | 2023.08.21 |
유니티 기초 - 오브젝트에 효과음 넣기 (0) | 2023.08.03 |
유니티 기초 - 콜라이더(Collider)와 리지드바디(Rigidbody)란? (0) | 2023.07.24 |
유니티 기초 - 화면 가로 세로 고정 및 회전하기 (앱개발용) (2) | 2023.06.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