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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유니티 C#/이론

유니티 기초 - 화면 가로 세로 고정 및 회전하기 (앱개발용)

by 그린초코 2023. 6. 4.

게임을 가로 모르도 진행할 때 가로끼리는 회전이 되게 하는 방법은 따로 코딩을 하지 않아도 된다.

Edit - Project setting - Player 에서 Orientation의 Default Orientation이 기본적으로 Auto Rotation으로 설정되어있는데, 이는 휴대폰 방향에 따라 회전한다는 설정이다.

 

Portrait : 세로모드 고정
PortraitUpsideDown : 위아래 뒤바뀐 세로모드 고정
LandscapeLeft 가로모드 고정

LandscapeRight : 위아래 뒤바뀐 가로모드 고정

(LandscapeLeft, LandscapeRight 둘다 체크하여 빌드하면 핸드폰을 돌리면 맞는 방향으로 회전되지만 가로모드는 고정된다.) 

이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회전하여도 바뀌지 않기 때문에 가로모드끼리도 회전이 안된다.

그럴땐 그냥 기본적으로 되어있는 Default Orientation를 Auto Rotation로 설정하고 게임씬에 있는 해상도 설정칸에서 아래와 같이 크기와 Landscape를 선택해주면 된다.

그럼 게임 시작시 가로모드로 진행되고, 가로모드인 상태에서 폰을 뒤집으면 아래위가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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