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를 클릭하고 inspector의 Position에 원하는 위치 수치를 입력해주면 된다.
Z좌표는 2D에서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X좌표와 Y좌표만 입력하면 된다.
(스프라이트 : 유니티 2D 게임용 프로젝트에서 Scene 뷰에 배치한 이미지를 말한다.)
참고로 유니티 초기상태의 2D에서 카메라 위치의 Z좌표는 -10으로 되어있다.
그래서 스프라이트의 Z좌표는 -10 보다 작은 값을 가지게 되면 게임 플레이시 보이지 않게 되므로 주의하자.
728x90
'유니티 C# > 2D 입문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기초 - 물리엔진 physics 이란? (0) | 2023.09.05 |
---|---|
유니티 기초 - 2D 콜라이더(Colider) (0) | 2023.09.05 |
유니티 기초 - 2D 중력 적용하기 (Rigidbody) (0) | 2023.09.05 |
유니티 UI (텍스트)가 안보이는 이유 (Rect Transform, 레이어) (0) | 2023.07.13 |
유니티 기초 - UI 필수의 오브젝트 Canvas와 EventSyetem (0) | 2023.07.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