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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2D 입문공부

유니티 기초 - 2D 콜라이더(Colider)

by 그린초코 2023. 9. 5.

유니티에서 보통 rigidbody와 함꼐 사용되는 컴포넌트다.

오브젝트끼리 충돌 판정을 나게 하기 위해서는 add component 에서 Colider 2D를 선택하면 된다.

2D에서 콜라이더 종류는 아래와 같다.

 

Circle Colider 2D : 원형 콜라이더

Box Colider 2D : 사각형 콜라이더

Edge Colider 2D : 선형 콜라이더 (오브젝트의 일부만 충돌판정할 때)

Polygon Colider 2D : 다각형 콜라이더 (오브젝트에 정확히 맞도록 판정할 때)\

 

컴포넌트를 추가했을 때 따로 필요하지 않으면 기본 설정대로 두고 실행해보면 적용된다. 

콜라이더는 box 1개, circle 1개 이런식으로 컴포넌트를 추가해서 2개 이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원형 콜라이더는 아래가 원형이라 오브젝트가 쉽게 넘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Rigidbody 2D 설정에서 Constraints를 찾아 Freeze Rotation에서 Z를 체크해주면 된다. 

 rigidbody 2d는 아래 참고

https://greenchoco.tistory.com/176

 

유니티 2D 중력 적용하기 (Rigidbody)

유니티 2D 에서 중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힘 계산 컴포넌드인 rigidbody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add component 하여 Rigidbody 2D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따로 수치 설정을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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