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숫자 사칙연산
C#스크립트에서 사직연산 + , - , * , / 즉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사용할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nswar;
answar = 1 + 2;
Debug.Log(answar);
answar = 5 - 1;
Debug.Log(answar);
answar = 3 * 3;
Debug.Log(answar);
answar = 6 * 2;
Debug.Log(answa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출력값 : 3, 4, 9, 12
2. 변수 사칙연산
아래처럼 변수와 변수도 연산이 가능하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n1 = 1;
int n2 = 2;
int answer;
answer = n1 + n2;
Debug.Log(answe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출력결과 : 3
3. 문자열에 + 사용
사직연산 중 +는 문자열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str1 = "I love ";
string str2 = "you";
string message;
message = str1 + str2;
Debug.Log(messag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출력결과 : I love you
4. 문자열과 숫자를 +로 합하기
문자와 숫자를 +로 합할 수도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ring str1 = "I love ";
int num = 1234;
string message = str1 + num;
Debug.Log(messag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출력결과 : I love 1234
728x90
'유니티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기초 - if문 조건식 사용방법 (0) | 2023.04.11 |
---|---|
C#기초 - 종류별 관계연산자 (==, !=, >= 등) (0) | 2023.04.09 |
C#기초 - 문자열형 string 이란? (0) | 2023.04.09 |
C#기초 - 코딩 기본 구조 (변수, 함수) (0) | 2023.04.09 |
C#기초 -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형(자료형) 종류 (int, float, string, char, bool, double) (0) | 2023.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