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인스펙터를 살펴보면 항상 Tag 에 Untagged 라고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립트에서 오브젝트들을 일괄적으로 관리하거나 특정 오브젝트를 빠르게 호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오브젝트의 이름을 일일리 입력하여 찾는 것보다 Tag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방법이다.
Tag는 Add Tag를 눌러서 원하는 이름을 직접 추가할 수도 있다.
만약 내가 Ground 라는 이름으로 추가하면 위처럼 리스트에 Tag 이름이 뜬다.
만약 이 Ground 가 Tag된 오브젝트들을 스크립트에서 해당 Tag를 불러오려면
gameObject.tag == "Ground"
이런식으로 작성해주면 된다.
728x90
'유니티 C#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기초 - Input Manager 시스템으로 입력신호 관리하기 (0) | 2024.04.28 |
---|---|
유니티 기초 - 버튼 눌러서 씬(Scene) 전환하는 법 (0) | 2024.04.25 |
유니티 기초 - Transform 설정하기 팁 (0) | 2024.04.25 |
유니티 기초 - 씬 이름 옆에 있는 *(별표)는? (0) | 2024.04.25 |
유니티 기초 - 게임 화면 해상도(크기) 조절하기 (0) | 2024.04.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