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등의 입력 신호를 감지하기 위해서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input 클래스를 사용해야 한다.
input 클래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함수와 변수는 아래와 같다.
1. 마우스와 터치에 사용되는 함수
함수 | 설명 |
GetMouseButtonDown(int button) | 마우스 : "왼쪽 버튼을 누른 순간" true를 반환. 모바일 : "화면을 탭하는 순간" 으로 인식. |
GetMouseButtonUp (int button) | 마우스 : "왼쪽 버튼에서 손가락을 뗀 순간" true 를 반환. 모바일 : "탭하던 화면에서 손가락을 땠을 때" 로 인식. |
GetMouseButton(int button) | 마우스 : "왼쪽 버튼이 눌려있는 동안 계속" true를 반환. 모바일 : "화면을 터치 중일 때" 로 인식. |
- 위 함수의 매개변수인 button 에 전달되는 인수
인수 | 버튼 입력 인식 |
0 | 마우스 왼쪽 버튼 입력 인식 |
1 |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입력 인식 |
2 | 마우스 휠 버튼 입력 인식 |
3~6 | 그 회 버튼 입력 인식 |
2. 키보드 입력 함수
함수 | 설명 |
GetKey(KeyCode key) |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true 반환 |
GetKeyDown(KeyCode key) | 키를 누른 순간 true 반환 |
GetKeyUp(KeyCode key) | 키에서 손을 땐 순간 true 반환 |
- 위 함수의 매개변수인 key에 전달되는 인수
인수 | 키 입력 인식 |
KeyCode.W | W 키 입력 방식 |
KeyCode.A | A 키 입력 방식 |
KeyCode.S | S 키 입력 방식 |
KeyCode.D | D 키 입력 방식 |
KeyCode.UpArrow | ↑ (위쪽 방향키) 입력 방식 |
KeyCode.DownArrow | ↓ (아래쪽 방향키) 입력 방식 |
KeyCode.RightArrow | → (오른쪽 방향키) 입력 방식 |
KeyCode.LeftArrow | ← (왼쪽 방향키) 입력 방식 |
KeyCode.Return | <Enter> 키 입력 인식 |
KeyCode.Escape | <ESC> 키 입력 방식 |
참고 : GetMouseButtonDown 예시 https://greenchoco.tistory.com/220
728x90
'유니티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기초 - Addforce함수와 ForceMode 종류 (0) | 2024.04.30 |
---|---|
C#기초 - 방향키로 이동하기 (Input Manager, GetAxis, Vector3) (0) | 2024.04.29 |
C#기초 - Destroy 함수 사용법 (0) | 2024.04.23 |
C#기초 - FindObjectOfType 함수 사용법 (0) | 2024.04.23 |
C#기초 - FindGameObjectWithTag 함수 사용법 (0) | 2024.04.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