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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C#

C#기초 - Addforce함수와 ForceMode 종류

by 그린초코 2024. 4. 30.

AddForce함수는 물리 작용을 이용해 힘을 발생시키는 함수다. 

물리 작용을 사용하기 때문에 AddForce함수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오브젝트에 Rigidbody 컴포넌트가 추가되어있어야 한다. 

AddForce함수는 2가지 인수를 갖는데, 첫 번째는 힘을 가할 방향과 크기를 담은 벡터를 지정하고, 두 번째로는 힘의 방식을 지정한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다. 

Rigidbody = rb // 오브젝트의 Rigidbody를 rb 라고 지정한다.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 rb를 가져와 저장한다.
}

if ( ... ) // ...라는 조건이 있을 때
{
	rb.Addforce(인수1, 인수2); // 인수1의 힘 방향과 인수1의 방식으로 힘을 발생시킨다.  
}

 

인수 2의 힘의 방식은 아래와 같이 4가지가 있다.

ForceMode.Impulse : 무게를 적용하고 순간적인 힘을 가한다.

ForceMode.VelocityChange : 무게를 무시하고 순간적인 힘을 가한다.

ForceMode.Force : 무게를 적용하고, 연속적으로 힘을 가한다.

ForceMode.Acceleration : 무게를 무시하고, 연속적으로 힘을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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