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Force함수는 물리 작용을 이용해 힘을 발생시키는 함수다.
물리 작용을 사용하기 때문에 AddForce함수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오브젝트에 Rigidbody 컴포넌트가 추가되어있어야 한다.
AddForce함수는 2가지 인수를 갖는데, 첫 번째는 힘을 가할 방향과 크기를 담은 벡터를 지정하고, 두 번째로는 힘의 방식을 지정한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다.
Rigidbody = rb // 오브젝트의 Rigidbody를 rb 라고 지정한다.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 rb를 가져와 저장한다.
}
if ( ... ) // ...라는 조건이 있을 때
{
rb.Addforce(인수1, 인수2); // 인수1의 힘 방향과 인수1의 방식으로 힘을 발생시킨다.
}
인수 2의 힘의 방식은 아래와 같이 4가지가 있다.
ForceMode.Impulse : 무게를 적용하고 순간적인 힘을 가한다.
ForceMode.VelocityChange : 무게를 무시하고 순간적인 힘을 가한다.
ForceMode.Force : 무게를 적용하고, 연속적으로 힘을 가한다.
ForceMode.Acceleration : 무게를 무시하고, 연속적으로 힘을 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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