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instance)란, 어떠상 상황이나 행동 등 무언가를 특정한 형태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유니티에서는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인스턴스화한다고 하는데, 이때 C#의 예약어 new를 사용한다.
예약어(키워드) new를 통해 객체를 인스턴스화 시키기 위한 기본 구조는 아래와 같다.
- 기본구조 : 클래스명 객체명 = new 클래스명();
(예시) 클래스명이 Human 이고 john이라는 객체명을 가진 객체를 인스턴스화 시킨다고 하면 아래와 같다.
Human john = new Human();
(예시)는 john이라는 이름을 가진 Human 타입의 변수를 만들고, 그 변수에 Human을 인스턴스화해 저장한 것이다.
즉, 객체를 인스턴스화하는 코드는 new Human() 부분이다.
만약 Human 클래스에 Eat, Sleep 등 여러가지 메서드가 정의되어 있었다면, Human 클래스를 바탕으로 된 john 객체는 이러한 필드와 메서드를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이다.
객체의 필드와 메서드는 아래처럼 객체의 이름 위에 구분자 '.' 를 붙여 접근할 수 있다. ('.' 는 '~의' 라고 해석하면 된다.)
(예시)객체를 인스턴스화하고 객체의 필드와 메서드에 접근하기
void Start()
{
Human Alice = new Human();
Alice.name = "alice";
Debug.Log(Alice.name);
}
실행결과 : alice
728x90
'유니티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기초 - 숫자, 문자열 사칙연산하기 (0) | 2023.04.09 |
---|---|
C#기초 - 문자열형 string 이란? (0) | 2023.04.09 |
C#기초 - 코딩 기본 구조 (변수, 함수) (0) | 2023.04.09 |
C#기초 -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형(자료형) 종류 (int, float, string, char, bool, double) (0) | 2023.04.08 |
C#기초 - Debug.Log("Console 창에 출력하는 문자열"); (0) | 2023.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