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스 오른쪽 버튼 드레그 : 자유회전(Rotate)
- Alt + 마우스 왼쪽 버튼 드레그 : 가운데를 중심으로 회전(Orbit)
- 마우스 휠 스크롤 또는 Alt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드레그 : 확대 / 축소(Zoom In, Out)
- 마우스 휠 클릭 드레스 : 화면이동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드레그 + A(왼쪽), S(뒤), D(오른쪽), Q(아래), W(앞), E(위) : 자유비행화면이동
- 게임 오브젝트 선택 후 F 또는 Hierarchy에서 해당 오브젝트 더블클릭 : 포커스(해당오프젝트 줌인, 줌아웃)
- Alt + hierarchy에서 오브젝트의 ▶클릭 : Hierarchy 에서 자식오브젝트 모두 펼치기
- 오브젝트 선택 후 Ctrl + D : 오브젝트 복제 (= 오브젝트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Duplicate)
728x90
'유니티 C#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기초 - 씬(Scene)이란? (0) | 2023.03.21 |
---|---|
유니티 기초 - 콘솔(Console)이란? (0) | 2023.03.21 |
유니티 기초 - 오브젝트(GameObject)란? (부모, 자식 오브젝트) (0) | 2023.03.21 |
유니티 기초 - 에셋(Asset) 이란? (0) | 2023.03.21 |
대표적인 게임 종류 7가지 (0) | 2023.03.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