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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C#

C#기초 - 반복문 foreach문 사용법

by 그린초코 2024. 4. 21.

foreach문은 컬렉션(collection)과 함께 사용하기 편리한 반복문이다.

 

기본구조는 아래와 같다.

foreach (var item in callection)
{

}

 

예시를 들어 아래와 같이 작성 후 오브젝트에 적용하면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4_Loop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ring[] stringArray = { "안녕", "하세요" }; //  stringArray 배열의 요소 개수만큼 반복
        foreach (var item in stringArray)
        {
            print(item); // 모든 요소의 값 출력
        }
    }
}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위와 같이 string 자료형의 배열을 컬렉션 자리에 넣어주면 item 변수의 자료형 var은 string이 된다.

 

foreach 는 변수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할당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배열의 요소에 값을 할당하려면 while문이나 for문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for문을 써서 변수에 다른 값을 할당하려면 아래처럼 쓸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4_Loop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ring[] stringArray = { "안녕", "하세요" }; //  stringArray 배열의 요소 개수만큼 반복
        
        for (int i = 0; i < stringArray.Length; i++)
        {
            stringArray[i] = "반가워요";//요든 요소에 값 할당
        }

        foreach (var item in stringArray)
        {
            print(item);
        }
    }
}

 

결과값은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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