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접근자는 해당 필드에 접근하는 역할을 하고 set 접근자는 해당 필드의 값을 설정한다.
접근제한자 데이터형 속성의이름
{
get
{
return 필드명;
}
set
{
필드명 = value;
}
}
예시를 들면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uman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public float height;
public string Name
{
get { return name; }
set { name = value; }
}
public int Age
{
get { return age; }
set { age = value; }
}
public float Height
{
get { return height; }
set { height = value; }
}
public Human(string _name, int _age, float _height)
{
name = _name;
age = _age;
height = _height;
}
}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Human Alice = new Human("alice", 23, 160);
Alice.Age = 15;
Debug.Log(Alice.Age);
Debug.Log(Alice.Name);
Debug.Log(Alice.Height);
}
}
결과값 : 15, alice,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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