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ach문은 컬렉션(collection)과 함께 사용하기 편리한 반복문이다.
기본구조는 아래와 같다.
foreach (var item in callection)
{
}
예시를 들어 아래와 같이 작성 후 오브젝트에 적용하면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4_Loop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ring[] stringArray = { "안녕", "하세요" }; // stringArray 배열의 요소 개수만큼 반복
foreach (var item in stringArray)
{
print(item); // 모든 요소의 값 출력
}
}
}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위와 같이 string 자료형의 배열을 컬렉션 자리에 넣어주면 item 변수의 자료형 var은 string이 된다.
foreach 는 변수를 사용할 수 있지만 할당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배열의 요소에 값을 할당하려면 while문이나 for문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for문을 써서 변수에 다른 값을 할당하려면 아래처럼 쓸 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udy4_Loop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tring[] stringArray = { "안녕", "하세요" }; // stringArray 배열의 요소 개수만큼 반복
for (int i = 0; i < stringArray.Length; i++)
{
stringArray[i] = "반가워요";//요든 요소에 값 할당
}
foreach (var item in stringArray)
{
print(item);
}
}
}
결과값은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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