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기초 - isTrigger에 따른 OnCollision함수와 OnTrigger함수
isTrigger은 오브젝트 컴포넌트 중 콜라이더에 있는 기능이다.
선택하면 충돌 시 통과하지만 충돌은 감지할 수 있고, 선택하지 않으면 통과하지 않고 충돌이 일어난다.
isTrigger이 체크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충돌할 때 호출되는 함수는 OnCollision 함수고, 종류는 아래와 같다.
OnCollisionEnter() : isTrigger가 비활성화일 때, 충돌이 발생한 순간 호출
OnCollisionStay() : isTrigger가 비활성화일 때, 충돌이 지속되는 동안 호출
OnCollisionExit() : isTrigger가 비활성화일 때, 충돌이 끝나는 순간 호출
isTrigger이 체크되어 있을 때 충돌할 때 호출되는 함수는 OnTrigger 함수고, 종류는 아래와 같다.
OnTriggerEnter() : isTrigger가 활성화일 때, 충돌이 발생한 순간 호출
OnTriggerStay() : isTrigger가 활성화일 때, 충돌이 지속되는 동안 호출
OnTriggerExit() : isTrigger가 활성화일 때, 충돌이 끝나는 순간 호출
이때 OnCollisionStay나 OnTriggerStay함수는 무한정으로 호출되지는 않고 오브젝트에 변화가 없으면 호출이 중단된다.
따라서 충돌하는 동안 계속 감지하고 싶은 경우 위 함수보다는 Update 함수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참고 : OnCollisionEnter을 이용하여 점프 구현 https://greenchoco.tistory.com/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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